본문 바로가기

사회

길에서 주은 돈 1억, 사례금도 사양하고 돌려줘

[길에서 주은 돈 1억, 사례금도 사양하고 돌려줘]

자신의 형편도 어려운데 돈을 잃어버린 사람을 걱정하며 사례금도 받지 않고 되돌려 준 미담이 있다.

길에서 주운 돈 1억1천여만원을 선뜻 주인을 찾아달라고 맡긴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은 53세의 우영춘씨이다.

우영춘씨는 길을 가다가 우연히 하얀 봉투를 발견하고 주워서 안을 보았다. 놀랍게도 그 안에는 1억1천5백원이라는 큰 돈이 수표로 들어 있었다.

보통 사람이라면 한번 쯤 마음이 흔들릴 법도 하지만, 우영춘씨는 곧장 근처의 경찰 지구대로 갔다.

다행히 수표에는 전화번호가 적혀 있었기 때문에 주인을 찾을 수 있었다.
그 돈은 전세보증금을 내기 위한 잔금이었던 것이다.

돈의 주인은 감사해 하며 사례금을 주겠다고 했지만 받지도 않았다. 잃어버린 사람도 그 돈을 벌기 위해서 힘들었을텐데 그럴 수 없다는 것이었다.

주인은 할 수 없이 감사의 표시로 5만원이라도 받아 달라고 했는데, 우영춘씨는 이 마저도 음료수를 사다가 지구대 경찰들에게 수고한다고 돌렸다고 한다.

법적으로 길에서 주운 돈은, 분실금의 최대 20%까지 사례금으로 받을 수 있다. 1억의 경우에는 2천만원까지도 가능했지만 받으려고 하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우영춘씨는 넉넉한 생활을 살고 있는 것이 아니었다. 한 달에 겨우 80만원으로 살고 있었다. 자활센터에서 배치된 택배일을 하며 살았고, 기초생활수급자 정부지원으로 겨우 생계를 유지한다고 했다.

혼자 두 딸을 키우며 살고 있는 우영춘씨는 길에서 주운 돈에 욕심도 없었을 뿐만 아니라, 댓가를 바라지도 않았으니, 그 훈훈함을 본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하게 만들었다.


심심할 때 잡지같은 지식 - 키스세븐지식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길에서 주은 돈 1억, 사례금도 사양하고 돌려줘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