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키스마크란... 잘못하다 죽는 경우도 있다

키스마크란 목, 팔 등에 키스를 한 자국이 남는 것을 말한다.
사랑해서 스킨십을 한다지만 아주 작은 확률이라도 재수없으면 큰일이 날 수도 있다는 기사들 있다.


키스마크, 잘못하다 죽는 경우도 있다



키스란 것은 흔히 입술에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목덜미나 팔뚝 같이 살이 연약한 곳에는 작은 입맞춤에도 키스마크란 것이 남는 경우가 꽤 있다.

키스마크가 생기는 이유는 입으로 피부표면을 빨아당기는 경우, 피부 밑의 작은 혈관들에 영향을 주어서 한쪽으로 쏠리거나 실핏줄이 터지기 때문이다.

그러면 멍이 든 것처럼 피부 아래에 피가 고인 부분이 보인다. 어떨 때는 빨갛지만, 어떨 때는 멍이든 것과 똑 같이 시퍼런 자국이 되기도 한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과정 때문에 혈전이 생기는 것이다. 피가 액체로 유동성 있게 잘 흐르지 못하고 응고되거나 뭉쳐서 덩어리처럼 되는 것을 말한다.

사람에 따라서는 이게 매우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예를들어, 멕시코의 한 17세 소년은 여자친구가 만든 키스마크 때문에 뇌경색으로 사망했다는 외신보도가 있다. 


혈전이 혈관을 타고 뇌로 들어가서 뇌에 공급되는 혈류를 막아버린 것이다.

뉴질랜드에서도 뇌경색으로 인해 고생을 했다는 외신도 있다.
네덜란드에서도 색전성 뇌졸증으로 큰일을 격은 외신보도가 있다.

평소에 마찰이 많지 않은 곳의 피부는 의외로 약해서, 강한 자극에 피멍이 드는 경우가 많다. 충격에 의한 자극이 아니라, 키스마크란 것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 혈전이 생기면 경동맥을 거쳐서 뇌에 다다르면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얘기다.

물론 흔한 일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사람에 따라 위험한 경우도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된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키스마크란... 잘못하다 죽는 경우도 있다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