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대한민국 최고의 겨울축제가 1월 14일부터 열린다. 화천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매년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대규모 축제이다. 

이번 축제도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세계최대의 실내얼음조각광장도 기대를 받고 있는 중이다. 한편으로는 세계 겨울 4대 축제라고 불리기도 한다. 


사진: 산천어축제 홈페이지에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사진: 산천어축제 홈페이지에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 ⓒ www.narafestival.com)


화천은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중리 186-5에 위치해 있다. 화천천 등 3개읍면이 동시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천으로 떠나기 전에 화천 산천어축제의 일정과 입장표 가격 등의 정보를 미리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다. 공식적인 홈페이지는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이며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된다. 


www.narafestival.com/01_icenara/


원래는 1월 7일에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집중호우로 인해 결빙에 문제가 있어서 안전을 우려하여 1월 14일에 개막하는 것으로 연기 되었었다. 



행사일정은 1월 14일부터 2월 5일까지 모두 23일간 펼쳐진다. 얼음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루어낚시, 썰매타기, 얼음조각 전시회, 창작 썰매콘테스트 등의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사진: 얼음낚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본코스이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사진: 얼음낚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본코스이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 ⓒ www.narafestival.com)


이번 겨울축제 화천 산천어축제는 체류형 축제로 선포하고 1박 2일코스로 하루를 머물며 즐기는 축제로 만들겠다는 것이 주최측의 계획이다. 그로인해 밤낚시가 대폭 확대되고 야간 피겨스케이트장 개방 등이 놀거리를 더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사진: 봅슬레이는 저렴한 가격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화천축제의 맥미이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사진: 봅슬레이는 저렴한 가격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화천축제의 맥미이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 ⓒ www.narafestival.com)


1월 14일과 15일은 산타 만나는 날로 정해지고 엽서쓰기, 기념사진 등의 일정기 잡혀 있다. 16일에는 씽씽 노래교실, 19일에는 얼음축구대회, 20일에는 깜짝이벤트가 열린다고 한다. 20일은 기무부대의 군부대의 날과 주한 콜롬비아대사 등이 참석하는 콜롬비아의 날도 겹쳐서 진행된다. 


사진: 갖가지 문화행사와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사진: 갖가지 문화행사와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 ⓒ www.narafestival.com)


이벤트 행사일정은 계속되는데, 21일은 창작썰매 콘테스트, 22일은 좌식배드민턴 대회와 깜짝 이벤트가 있다. 그 외에도 23일부터 26일까지 계속적으로 얼음축구대회와 군부대의 날 행사가 있다.


사진: 안전을 위한 행사주최측의 준비도 마련되어 있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사진: 안전을 위한 행사주최측의 준비도 마련되어 있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 ⓒ www.narafestival.com)


27일부터 2월 4일까지는 선동거리 이벤트가 벌어지고 그 중에서도 60가지의 얼음 프로그램이 계속적으로 상설운영된다. 물론 얼음썰매, 눈썰매, 산천어얼음낚시, 산천어맨속잡기 등도 상설운영된다. 

마지막 일정으로 2월 5일은 폐막식이 있으며 경품추첨도 한다고 한다. 


사진: 송어나 빙어등 강원도에서 느낄 수 있는 향토음식점도 운영된다고 한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사진: 송어나 빙어등 강원도에서 느낄 수 있는 향토음식점도 운영된다고 한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 ⓒ www.narafestival.com)


겨울축제 화천 산천어축제는 얼음낚시가 압권인데, 평일 9시~6시, 주말 8시30분~6시에 이루어진다. 선착순 7000명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30분 전에 도착하여 미리 참여신청 접수를 해야 한다. 


사진: 거리축제와 가족, 연인이 함께 할 수 있는 겨울축제가 펼쳐진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사진: 거리축제와 가족, 연인이 함께 할 수 있는 겨울축제가 펼쳐진다.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 ⓒ www.narafestival.com)


입장료는 얼음낚시가 12000원, 맨손잡기가 8000원, 실내낚시 10000원, 밤낚시 12000원, 얼음썰매 체험 5000원, 봅슬레이 5000원, 눈썰매 5000원 등이 기본인데, 우대자와 어린이 등에 따라 입장료 차이가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화천 산천어축제 - 겨울 대표 축제 개막, 일정과 입장료 등 정보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