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15호 태풍 고니와 16호 태풍 앗사니의 예상경로

[15호 태풍 고니와 16호 태풍 앗사니의 예상경로]


15호 태풍 고니와 16호 태풍 앗사니는 비슷한 지역에서 거의 같은 시기에 발생한 형제 태풍입니다. 현재 이 두 개의 태풍은 아시아를 향해 진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인기검색어에도 예상경로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15호태풍 고니와 16호태풍 앗사니 때문에 아직 기상청의 태풍경보가 발효되지는 않았으나, 예상경로가 제주도쪽까지 계속될지는 관심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먼저 15호태풍 고니는 16일 현재 대만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서태평양에 있는 괌의 북북서쪽 200km 해상을 지나고 있는데, 아주 약간씩 북상하며 서쪽으로 진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보통 태풍은 진행되면서 점점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기 때문에 서쪽으로 가면서 예상경로는 계속 북상을 하는 형태가 됩니다.

그러나 15호태풍의 예상경로는 북쪽으로 많이 꺾이지 않고 서쪽으로 진행 중이기 때문에 대만과 중국을 통과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CBC뉴스 자료화면)
다음으로 16호태풍의 예상경로는 15호태풍의 예상경로보다 조금 더 북쪽으로 치우치는 모습입니다.
16호태풍의 예상경로는일본 남부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지역에서 발생했지만 15호태풍과 16호 태풍의 각도 차가 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16포 태풍이 좀 더 먼 거리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그렇기도 합니다.

16일 오후 현재 16호태풍은 괌의 동쪽 약 1690km 정도를 지나고 있습니다.16호태풍의 예상경로는 일본 남부쪽인데, 향푸 진행될 회전각도에 따라서 제주도까지 영향권에 들지가 결정이 되겠습니다.

한편 현재는, 남부지방 등에서 16일 비가 내리고 있고, 20일 목요일에 다시 비소식이 있을 예정이라고 날씨를 밝혔습니다.
그 사이의 월요일과 화, 수요일에는 비 소식이 아직은 없습니다.
당장에는 15호태풍과 16호태풍의 예상경로가 피해를 줄 것 같지는 않으나 날씨예보의 변화가 어떻게 변화되어 가는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15호 태풍 고니와 16호 태풍 앗사니의 예상경로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