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쯔위, JYP 트와이즈의 쯔위가 대만국기 들었다고 사과와 중국활동 중단 선언했다

[쯔위, JYP 트와이즈의 쯔위가 대만국기 들었다고 사과와 중국활동 중단 선언했다]


16세의 대만 소녀가 자기 나라 국기를 들었다고 논란이 일어났다. JYP가 새로 내놓은 걸그룹 트와이즈의 쯔위가 그 주인공이다.
쯔위는 동영상을 통해 대만국기를 든 것을 사과하며 중국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한국 네티즌들은 오히려 어린 소녀에게 너무 큰 짐을 지우는 것이라며 쯔위에게 사과시키고 중국활동을 중단하겠다고 하도록 시킨 JYP를 비난하고 있다.

쯔위가 사과하며 중국활동 중단을 선언하게 된 사건의 발단은 작년 한 영상에서 트와이즈의 쯔위가 대만국기를 들고 영상을 찍은 것에서 출발한다.

당시 촬영 준비팀은 대한민국 국기와 함께 대만국기를 준비했고, 트와이즈의 쯔위는 자기 나라 국기이니 당연스럽게 대만국기를 들었던 것에서 출발한다.

하지만 대만의 가수 황안이 이를 보고 쯔위가 대만독립을 지지하는 가수라고 비난하면서 시작되었다. 별 생각없이 자기나라 국기를 든 16세 소녀 쯔위에게는 날벼락이었다.

황안은 대만가수지만 하나의 중국을 지지하며 대만과 중국이 다른 나라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가수이다. 그런데 쯔위가 대만국기를 들자 이를 꼬투리로 대만독립주의 가수로 몰은 것이다.

황안은 트와이즈의 쯔위 외에도 이미 여러차례 자기 동료 가수들을 대만독립지지자라며 공격해 왔다. 황안은 자기 주장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남을 물고 늘어지며 공격해 온 가수다.

JYP 트와이즈의 쯔위의 대만국기 사건은 중국과 대만에 알려지며 일파만파로 논란이 되었다. 그러나 정작 황안도 대만국기를 들고 있던 사진이 퍼지며 네티즌의 시선이 곱지 않다.

중국 활동 중단까지 선언하며 쯔위가 사과하도록 만든 황안은, 정작 자기가 대만국기를 들었던 것은 문제가 없다고 하는 중이다.

쯔위는 동영상에서 인사를 한 뒤 심각한 얼굴로 자신이 대만독립지지자가 아니며, 사과와 함께 중국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ㅊ이 영상에 달린 한국 네티즌의 반응은 비난 투성이다.

쯔위가 일부러 준비해서 든 것도 아니고 촬영팀이 준 것을 들었을 뿐인데 너무 가혹하다는 것이다. 더구나 쯔위가 겨우 16세에 불과한 소녀인데 자기 나라국기를 든 것으로 사과까지 시킨 것은 JYP가 잘못했다는 의견이다.

한편 JYP의 박진영은 어린 나이에 한국에 와 있는 쯔위에게 부모를 대신해서 잘 교육했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해서 JYP의 잘못이 더 크다고 공식적인 발언을 했다.

트와이즈는 JYP의 9인조 걸그룹이다. 공식적인 서바이벌 공개 오디션을 통해서 쯔위 등 9명의 멤버를 구성하였고 2015년 10월에 정식 데뷔하였다. 이 중 대만 출신의 쯔위가 포함되어 있고, 일본 출신의 멤버도 3명이 포함되어 있다.



쯔위가 사과하고 중국활동 중단을 공식 사과한 것이, 쯔위가 자발적으로 한 것인지 JYP의 설득에 의한 것인지는 확실히 밝혀진 바가 없다. 그러나 아직 정치나 가치관이 확립되지 않은 16세의 소녀가 다 짊어지기에는 너무 큰 짐이었다.

네티즌들이 불만을 제기하는 것은 바로 이점이다. 쯔위를 공격한 황안이 자신의 개인적 주장을 하기 위해 남을 공격하는 것을 일삼는 가수라는 것에서도, JYP가 놀아난 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 네티즌의 댓글들이다.

자기 나라 국기를 들었다고 몰매를 맞고 공식사과와 중국활동 중단까지 선언하게 된 16세유 소녀 쯔위에게 한국 네티즌은 동정의 눈길을 보내는 것은 사실이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쯔위, JYP 트와이즈의 쯔위가 대만국기 들었다고 사과와 중국활동 중단 선언했다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