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SK텔레콤, CJ헬로비전 인수로 최강 IP TV사업자가 되다

[SK텔레콤, CJ헬로비전 인수로 최강 IP TV사업자가 되다]


SK텔레콤이 CJ헬로비전을 인수하기로 했다.

통신사업자이며 유선방송 사업자이기도 한 SK텔레콤이 CJ헬로비전을 전격 인수하기로 발표함에 따라 국내 ip TV영향력의 판도가 완전히 뒤바뀌게 되었다.



SK텔레콤은 11월 2일 열린 임시이사회에서 CJ헬로비전의 지분을 보유한 CJ오쇼핑로 부터 지분 30%를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지분 인 후 이후 SK텔레콤은 CJ헬로비전의 지분 24%를 옵션행사를 통해 추가로 인수할 것으로도 보인다.

지분 인수 후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정식 합병은 내년 초 4월 쯤에 최종 결과가 나올 것이다. 내년 초에 주주총회가 잡혀있기 때문이다.

현재 ip TV의 점유율은 CJ헬로비전이 1위,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가 2위를 점유 중이었다.

CJ헬로비전은 CJ그룹의 계열사이며 유선방송 뿐 아니라 알뜰폰 사업자이기도 해서 SK텔레콤의 입지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SK브로드밴드는 CJ헬로비전과의 합병을 통해 우회상장회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SK텔롬의 자회사로만 있던 SK브로드밴드는 비상자회사였다.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이 합병되면 750만명을 보유한 대형 유료방송 사업자가 되므로써 매출 4조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K텔레콤은 CJ헬로비전 인수와 함께 CJ주식회사와의 투자를 통하여 미디어 사업의 역량을 강화할 목적이다.
SK텔레콤과 CJ그룹은 각각 250억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서 IT 스타트업 사업 등에 투자할 계획도 가지고 있큰 것으로 전해졌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SK텔레콤, CJ헬로비전 인수로 최강 IP TV사업자가 되다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