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

김정은 경호사고, 동생 김여정의 실수탓

[김정은 경호사고, 동생 김여정의 실수탓]


북한 김정은 경호사고 문제가 알려졌으나 체제 문제로 인한 사고는 아닌 것으로 판명되었다.

북한 김정은은 4월까지 공식적인 모습을 나타내지 않고 있다가 3개월 여만에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최근 그런 와중에 김정은 경호사고가 몇차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경호사고로 김정은 체제가 위기를 맞는 등의 문제는 전혀 아니다.

이번에 김정은 경호사고는 김정은이 한 행사에 참석하여 주민들과 사진을 찍는 행사에서 발생했다.

체제 위기가 고조되어 있지만 아직도 김정은을 보면 환호하는 북한 주민은 많다. 국가적 위기와 상관없이 지지하는 이들 때문에 북한이 망하지 않고 돌아가는 것이기도 하다.

같이 사진을 찍으려는 주민이 너무 많아서 진행에 어려움이 따르자 김정은 행사측은 주민을 그룹으로 나누어서 촬영을 하기로 했다.

한 그룹과 사진촬영을 한 후 김정은이 다른 촬영자 대기자들에게로 이동하는 사이에 주변의 주민들이 환호하며 김정은에게 몰려든 것이 김정은 경호사고의 내용이다.

김정은의 옷소매를 잡는다든지 접촉을 해 보려고 주민들이 김정은을 애워싸자 대동 수행인사들이 막았으나 주민이 너무 많아서 경호가 불가능해졌다.
그때서야 다른 경호원들이 군중을 뚫고 들어와서 김정은 경호가 다시 시작되었다.

북한 입장에서는 최고지도자가 무방비로 포위될 수도 있음을 뜻하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일 것이나, 김정은 경호사건으로 체제 문제로 불거지지 않았으니 큰 사고라고는 보기 어렵다.

한편 이번 김정은 경호사건 문제는 김정은유 체제선전을 하기 위한 것으로 동생 김여정에 의해 기획된 것이었다.

김정은의 동생 김여정은 당 선전선동부 부부장에 올라 있다. 김여정이 김정은의 선전선동을 위해 기획하였으나 경호문제를 제대로 감암하지 못해 일어난 김정은 경호사고로 보인다.



지난 행사에서도 공연 중에 공연자가 김정은에게 너무 가까이 붙어 연주를 하다가 김정은의 머리를 기타로 칠뻔한 사고가 있기도 했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김정은 경호사고, 동생 김여정의 실수탓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