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 V10, G시리즈가 아닌 V10의 의미와 뜻은?

[LG V10, G시리즈가 아닌 V10의 의미와 뜻은?]


새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LG V10이 출시되었다.

LG V10은 LG G시리즈의 차기 시리즈이다. 그런데 왜 G가 아니라 V10일까?



G시리즈가 LG의 구본무 사장의 야심작이었다면 LG V10은 사장의 입김을 벗어난 LG의 모험적 시도가 들어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LG V10의 V는 영어단어 Adventurer에서 세번째에 들어 있는 v를 가져 온 것이다. LG V10은 모험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러나 마냥 실험적인 제품은 아니다. LG V10에서 숫자 10은 완전하다는 의미를 담았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LG V10은 완전한 모험가를 추구한다.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려는 LG의 뜻이 담겨 있다.

그도 그럴 것이, LG는 한동안 충격에 빠져 있었다. 야심작인 G4가 완패를 당한 후 LG전자의 주가는 하염없이 추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LG V10을 내 놓으며 LG 조준호 사업본부장은 직원들에게 일희일비하지 말고 근본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독려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김종훈 전무는 G시리즈가 자동차 중 세단형이라고 한다면 LG V10은 자동차 중 SUV차량이라고 비교한 바 있다.

즉 LG V10은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은 사용자경험 욕구를 지향하는 제품이라는 뜻이라고 할 수 있겠다.

조준호 사업본부장의 말처럼 흔들리지 않고 LG V10을 통해 LG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려는 전략이다.

LG전자의 말처럼 LG V10을 발판으로 LG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구축해낼지 하반기 LG의 실적을 기대하게 하는 대목이다.


★ 클릭해 주세요!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이 글의 정보


˙ 이 글의 제목: LG V10, G시리즈가 아닌 V10의 의미와 뜻은?
˙ 블로그 제목: 키스뉴스::이슈
˙ 블로그 설명: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뉴스 정보를 정리/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키스뉴스는 www.kiss7.kr와 그룹사이트입니다.
˙ RSS 주소: https://kissnews.tistory.com/rss
˙ 관련 키워드 한 번에 보기(클릭하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